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부산,경남여행

부산 금정구 선동 "회동수원지 둘레길" 걷기

by 삼도갈매기 2021. 5. 23.

 

 

2021년 5월 22일, 부산 금정구 "회동수원지 둘레길"을 걸었다.

 

부산지하철1호선 구서역에서 회동수원지 상현마을행 마을버스를 이용,

20여분만에 상현마을에 도착, 5월의 푸르름을 만끽하면서 걷기 시작하였다. 

(몇일전, 옛 직장 동료와 이 길을 걷자고 약속하였기에 그 분과 함께 걸었다)

 

 

상현마을에서 출발 부엉산(175m) - 땅뫼산 - 회동댐 - 동대교(도착)까지

약 10.5Km거리를 휴식 및 중식시간 포함 4시간쯤 걸었다.

 

상현마을 출발지점에 세워진 조형물 앞에서...

 

회동수원지는 부산광역시 금정구 선동에 위치한 호수이다.

넓이는 2.17km2 저수량은 1850만톤이다. 조선시대에는 경치가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으며 호수에 접하고 전망이 좋은 절벽을 오륜대라고 불렀다. 1964년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일반인의 접근이 금지되었다가 2010년 1월부터 개방되었다. 수영강의 지류인 철마천에서 흘러 내려 수영강으로 흘러간다.(위키백과사전에서 옮김)

 

5월 하순 날씨로는 무더운 날씨였다.

(오늘 부산 낮 최고기온 26~7도)

 

 

 

사진속 중앙에 회동댐이 보인다...

마지막 구간에서 99번 시내버스를 이용할수 있다.

 

당신의 등산을 Relive ← 클릭, 오늘 걸었던 코스 보기 

 

 

푸르름이 가득한 회동수원지 둘레길을 따라

옛 직장 동료와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멋진 이 길을 함께 걸었던 옛 직장 동료에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