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 이야기/그림과 사진

부산 화명동 장미마을에 장미꽃이 활짝 피었다.

by 삼도갈매기 2022. 5. 14.

 

5월은 장미의 계절이다.

집 주변 장미정원에 탐스런 장미꽃이 활짝 피었다.

장미꽃에 대한 설명은 하지 않아도 잘 알고 있을것이니 생략합니다..

자 ~~ 그럼 핸드폰으로 찍은 아름다운 장미꽃 구경하러 가보입시다..

 

 

Play하시면 "장미"노래 들을수 있습니다.


 

화명 장미마을(장미정원)은 

약 18,000 평방메타(약 5,440평)정원에 60여종의 장미가 있다.

(원래 이곳은 부산 북구청 신청사 후보지였다고 한다..)

 

 

 

장미꽃은 여러해살이 관목 또는 덩굴식물로 아시아가 원산지이다.

향기가 나는 아름다운 꽃으로 많은 종들이 거의 전세계에서 재배되고 있다.

꽃은 흔히 흰색·노란색·오렌지색·분홍색·붉은색을 띤다. 줄기에는 가시가 있으며,

잎은 깃털 모양으로 갈라진 겹잎이다. 약간 넓은 타원형의 잔잎에는 날카로운 톱니가 있다.

장미유는 향수를 만드는 데 쓰인다.(인터넷에서 부분 발췌)

 

 

 

 

 

 

코로나로 외출도 못했는데,

모처럼 아내와 망중한도 즐기고...

 

 

 

움직이는 영상을 만들어 보았다...

오랫만에 만들었더니 마냥 새롭게 느껴진다

 

 

 

 

 

 

 

장미공원 옆 아파트 담장에도...

(줄)장미꽃이 활짝 피어 있다.

 

 

어느 조사에 따르면 우리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꽃은 장미라고 한다.

아름다운 꽃이라면 우선 떠올리는 것이 장미꽃일것이다.

사랑을 고백할 때도 생일 선물에도 장미꽃이라면 항상 여심(女心)은 쉽게 녹아난다.
연인끼리 혹은 부부끼리 사랑을 고백하고 싶다면 "부산 화명장미정원"으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