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부산,경남여행

양산시 제 5회 국화축제

by 삼도갈매기 2008. 10. 31.

 

 

경상남도 양산시에서

제 5회 국화, 꽃 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다

 

 

집에서 축제가 열리고 있는 양산시 종합운동장까지는

승용차로 20여분 거리였으니 어제(2008. 10. 30) 그곳에 다녀왔다

기억을 더듬어 보니 지난해에도 다녀왔던것 같다....

 

(흰 국화꽃으로 대한민국 지도를 만들어 전시중 ; 사진 아래)

 

 

  

 

 

양산시는 가을내내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한다 

 

제5회 양산국화꽃축제가 10월 25일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막이 올랐으며 

농업기술센터 육묘장 등에서 직접 재배한 국화와 꽃 3만여점이 선을 보였으며

우수 농산물 전시, 판매와 전통문화 체험 행사 등도 다채롭게 열리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이번 행사는 10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9일간 양산종합운동장 분수대 주변에서 진행되고 있었다.

 

 

 

 

 

 

 

 

 

 

 

  

  

 

 

 

 

 

 

 

 

 

 

 

  

 

 

 

 

  

              


 

국화꽃 전시장 안으로 들어서자 국화차 시음을 하는 곳도 있어

쌀쌀한 가을 오후에 국화향 짙은 국화차를 마시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제5회 양산국화꽃축제는

농협중앙회 양산시지부, 축산업협동조합, 농업인단체 등의 후원을 받아

개최하는 가운데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시장 개장과 체험행사, 연예인 노래공연, 품바공연,

특산물 판매, CT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어진다고 한다.

 

마산 돝섬에서 열리는 "가고파 국화축제"에 가려고 준비했었는데

갑자기 집에 손님이 찾아오는 관계로 이곳 양산으로 변경하였다

어찌보면 마산은 멀고 교통편도 불편하고....가까운 양산이 편해서 좋은것 같다

마산국화꽃이나 양산국화꽃이나 그꽃이 그꽃 아니겠는가?....ㅎ

집 근처 원예고등학교에서도 국화꽃 축제가 열리고 있다고 한다

가을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꽃..."국화꽃 전시회"가 이곳 저곳에서 성황을 이룬다 

 

전국의 국화꽃 전시회도 이번주가 마지막이 아닐까 생각한다

가을의 끝자락에서 아름다운 국화향을 가족들과 함께 느껴보시기 바람다